[미국배당주] QYLD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투자블로거 래미아노입니다.
오늘은 미국 ETF중에 QYL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YLD란 Ticker를 가진 이 ETF는 Nasdaq100 covered call ETF입니다.
이 ETF는 연 10%이상의 분배금을 월배당을 하고 있어서 요즘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 상품같습니다.
(저는 아직 안하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0.6%네요.
이 ETF의 기초자산은 Nasdaq100인데요. 구성종목 Holdings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구성종목들을 보니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기술주기업들이 많네요.
애플(AAPL), 구글(GOOGL), 아마존(AMZN), 마이크로소프트(MSFT) 등등 대표적인 기술주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이러한 기초자산이 오른다고 무한히 오르는 상품이 아닙니다.
즉, 단순히 나스닥 100지수에 연동되는 상품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 상품은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커버드콜 전략이란 위의 기초자산(주식)을 매수하고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하여 그 이익분을 챙기는 전략입니다.
즉, 매수한 주식이 상승할 때 상승분을 포기하므로 주가의 상승은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떨어질 시 옵션을 매도함으로써 그 손실분을 일부 만회가 되어지고, 분배금을 월마다 지급하고 있어서 현금흐름을 발생 시키고자 하는 투자자분들께서 하시고 계십니다.
한번 Back Test결과를 살펴보시죠.
먼저 분배금을 재투자 하지 않고 순수한 수익금의 흐름입니다.
QQQ (파란색) Vs QYLD(빨간색)
QYLD는 원금보다 아래로 내려가게 되었네요. QQQ와는 너무나도 벌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매월 분배받는 분배금으로 재투자시에는 확연히 달라집니다.
QQQ (파란색) Vs QYLD(빨간색)
QYLD의 월배당으로 계속 재투자를 했을때 비록 QQQ만큼은 아니지만 수익금이 붙은 상태입니다.
물론 연 10%~11% 의 분배금을 월마다 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월1% 분배금 받고나서 그 달에 5%~10%씩 떨어지면 그게 무슨 의미가 되겠습니까?
그래서 이 상품은 최대한 싸게 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 차트는 주봉인데, 현재 21.XX불에는 사야 그나마나을듯 합니다.
혹여 있을 수 있는 하락기에 분배금을 받아도 주가는 하락으로 빠질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위로 치고 올라가기 힘든 ETF는 최대한 싸게 사서 분배금도 많이 받고 재투자를 해야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은 매수매도의견이 절대 아니며, 해당 ETF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및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래미아노 였습니다.